• 서울지방변호사회 소개
  • 회원광장
  • 취업정보센터
  • 온라인업무
  • 변호사안내
  • 자료실
  • Lawyer's Card
  • 연수교육
  • 도서관
  • 자료실
등기소출입증 신규발급
신청대상

변호사 또는 법무사 사무직원으로 6개월 이상 근무한자


※ 예외 (직원의 경력에 관계없이 발급)
    가. 변호사개업 6개월 미만일 경우
    나. 허가 신청일 현재 채용사무원이 2인 이하인 경우
등기소
출입허가
신청서
다운로드 버튼
구비서류 1. 사무직원 신분증 사본 1부 (앞뒤 한 장에 복사)
2. 사진 1매  (사진 뒷면에 성명 기재)
3. 경력증명서 1부
    (변호사회 또는 법무사회에서 발급)

※ 본회 소속변호사 사무소나 법인에 재직 중인 직원의
    경력증명서는 본회 회원팀에서 무료로 발급하고 있음.
    (발급인 도장 지참 필수)

출입허가
인원
변호사 1인당 1명의 사무직원
(법인은 구성원과 소속변호사 수만큼 발급 가능)
교부기간 접수일로부터 4주 내외
수령방법 직접 방문수령 (대리인 수령시 대리인의 신분증 지참)